본문 바로가기
독서

자기 결정

by 럽이 2021. 4. 25.

취향맞춤 커뮤니티 당신의 취향을 이야기 합니다.



 

 

♥자기 결정
행복하고 존엄한 삶은 내가 결정하는 삶이다.

▶스스로 써나가는 삶을 위해 페터 비에리와 떠나는 감동의 여행!

 

 

 

 

꒰⚘݄꒱₊_____________________________

내가 살아가는 이유중 하나는 행복한 삶을 위해서다
타인이 행복하다고 여겨지는 내 삶 말고
나 스스로 행복하다 여기는 삶
일상의 소소한 행복이 가장 소중하다는걸 강조하는데
평소에 그렇게 느끼기란 참 쉽지는 않다
나는 행복한가?
내가 행복하기 위해서 스스로 어떻게 살것인가를 찾아야하는데
이 도서는 어떻게 살것인가에 대한 해답을 담고 있다고 보면 됄것 같다
도서가 얇다고 우습게 보면 안됀다 얇은 페이지에 비해
아주 생각이 많아졌던 철학적 사유를 담고 있어 더 그랬다
자기 결정의 힘을 얻기 위해 꾸준한 교육과 습득이 중요하다는거
다시한번 정독을 해야할것 같은 책

╰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🥀

 

 

 

 

확실하다고 믿어오던 것들에 대해 긍정과 부정의 증거를 찾아가는 동안 나는 그 확신들이 변화할 수 있는 내적 과정의 문을 열게 됩니다. 이 과정이 충분히 반복되면 내 의견의 총합이 완전히 탈바꿈하여 결과적으로 생각의 정체성이 변화하게 됩니다. 때문에 중요한 일을 맞닥뜨렸을 때 그것을 명백히 밝히는 과정이 자기 결정의 한 행위인 것이지요. 특정한 정당을 선택하거나 하나의 종교에 귀의하거나 낙태 반대 시위에 참가하는 등의 이유가 집안 대대로 그렇게 해왔기 때문일 수 있습니다. 그런 사람은 사고의 들러리로 살아온 것이지요. 그러다가 비판적 물음을 통해서 익숙하던 생각의 패턴에서 한 발짝 거리를 두고 검증 과정을 통해 생각의 주인 자리를 찾게 됩니다.
_1장 「자기 결정의 삶은 어떤 모습일까?」

그렇다면 이제까지 가지고 있던, 습관과 우연한 만남들과 자신이 우연히 받은 교육에 의해 형성되었던 자아상의 진실성과 타당성을 점검할 때입니다. 그리고 그 자아상에 의해 왜곡되고 그늘져 있던 내 안의 동력을 자세히 살펴보아야 합니다. 말 그대로 자기 인식의 길을 찾아 길을 떠나는 것이지요.
_2장 「자기 인식은 왜 중요한가?」

 

 


타고난 것들은 결정할 수 없지만
어떻게 살아갈지는 스스로 결정할 수 있다
삶의 풍랑에서 키를 쥐고 싶은 당신에게 꼭 필요한
유럽 문화의 수도 오스트리아 그라츠에서의 3일간의 특강
삶의 들러리가 아닌 주인이 되어 살아가라
자신의 삶을 스스로 써나갈 때만이 ‘진정한 나’로 살아갈 수 있다

 

 

 

 

 

 

자기 결정 - 교보문고

『자기 결정』은 독일의 저명 철학자이자 《리스본행 야간열차》의 작가 페터 비에리 교수의 신작으로, 전작 《삶의 격》에 이은 ‘삶과 존엄’ 3부작 중 두 번째 책이다. 《삶의 격》에서 페터

www.kyobobook.co.kr

 


#교양철학 #삶의지혜 #조언 #문화적정체성 #자기결정 #페터비에리 #파스칼메르시어 #은행나무 #책 #책추천 

#책리뷰 #인문 #인문도서 #인문도서추천 #북스타그램
#보라서포터즈7기 #교보문고서포터즈 #보라지앵

'독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스토아 수업  (0) 2021.04.25
어떻게 인생을 살 것인가  (0) 2021.04.25
아버지에게 갔었어  (0) 2021.04.25
빌 게이츠, 기후 재앙을 피하는 법  (0) 2021.03.28
돈의 시나리오  (1) 2021.03.28

댓글